연계관광

2023하동세계茶엑스포를 소개합니다.
linked tour

인근관광

1.쌍계사 템플스테이

수류화개:물 흐르고 꽃 피네

선,교,율과 차(茶)와 범패의 근본 도량. 흥덕왕3년(828년) 대렴공이 당나라에서 차나무 씨를 가져와 왕명으로 지리산 줄기에 처음 심었고, 후에 진감선사가 쌍계사와 화개 부근에 차밭을 조성하여 쌍계사는 선(禪), 다(茶), 음(音)의 성지로 일컬어짐니다.

2. 스타웨이 하동

강과 하늘, 그 사이를 걸을 수 있는 곳

섬진강 수면으로부터 150m 상공 위에 20m 높이의 별모양을 모티브로 세워진 스타웨이 하동의 스카이 워크는 평사리 들판의 아름다운 풍경과 발밑에서 유유히 흐르는 섬진강을 내려다보는 벅찬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정금차밭

화개천과 녹차밭이 어우러지는 자연의 한가운데

풍경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우리나라 최고(最古) 차나무들이 재배되고 있는 녹차밭입니다.




4. 올모스트홈 스테이 하동

자연과 여유로움 속에 쉬어가는 곳

내 집과 같은 편안함을 추구하는, 단순한 머묾에 멈추지않고 지역의 맛과 멋, 즐거움을 지역민들과 함께 만들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5. 하동야생차박물관

차의 역사를 배우고 체험하자

하동군은 예로부터 느림의 미학과 전통을 중요시하는 지역성이 오랜시간 차문화로 꽃피어져 왔습니다. 이에, 하동야생차박물관은 단순 정보전달에서 벗어나 참여형 체험 전시와 차를 통해 마음을 나누는 다정지교(茶情之交)의 교육으로 자연 속 쉬어가는 문화공간으로 다가가고자 합니다.

6. 화개장터

경상도와 전라도를 가로지르는 바로 그 곳

19번 국도를 타고 경상도와 전라도를 가로지르는 섬진강을 따라가면 나오며, 노래가사로 유명한 하동의 전통시장. 김동리의 단편소설 역마의 무대이기도 합니다.


7. 차나무 시배지

1200년 차의 역사가 시작된 곳

차시배지는 신라 흥덕왕(828년)에 당나라에 사신으로 갔던 대렴공이 차씨를 가져와 심은 곳입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차시배지에는 대렴공, 진감국사, 초의선사, 그리고 차시배지 기념비 총 4개가 세워져있습니다.

8. 최참판댁

근대사를 관통하는 대하소설의 배경지

동학혁명에서 근대사까지 우리 한민족의 대서사시인 박경리의 대하소설"토지"의 배경인 이곳 평사리에소설의 최참판댁이 한옥 14동으로 구션되었습니다. 매년 가을이면, 전국문인들의 문학축제인 토지문학제가 이곳에서 개최되어 문학마을로써 자리매김 될 전망이며, 각종 드라마 촬영지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9. 칠불사

일곱명의 부처님

가야의 시조이 김수로왕의 일곱왕자가 이 곳에 와서 수도를 한 후 모두 성불하였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절입니다.



하동 인근 관광지 정보

번호 관광지 명 주소
해당하는 관광 정보가 없습니다.
엑스포 관련 문의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신속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이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 되었습니다.